디자인 어시스턴트

숙련되지 않은 사용자들을 위한 디자인 어시스턴트 기능의 사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디자인 어시스턴트 기능을 통해 보다 더 쉽게 프로세스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어시스턴트"에서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튜토리얼

Brity RPA에 대한 다양한 기능들의 튜토리얼이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손쉽게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1. 홈 화면에서 더 알아보기 > 추천 튜토리얼을 클릭하세요.

프로젝트만들기

  1. 제공되는 튜토리얼 중 익히고 싶은 기능을 클릭하세요.

  1. 튜토리얼을 위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설명에 따라 행위를 하게되면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튜토리얼 박스는 행위(클릭 등)을 요구하는 컨트롤 주변에 위치합니다.

튜토리얼에 따라서 Tutorial_Project를 필요로 하여, 생성하게 됩니다.

프로젝트 어시스턴트

프로젝트를 미리 작성된 템플릿을 기반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제공되는 다양한 템플릿을 기반으로 프로세스 디자인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화면에서 새로 만들기 > 새 프로젝트를 클릭하세요.

프로젝트만들기

  1. 새 프로젝트 팝업창에서 프로젝트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고, 템플릿 프로젝트에서 시작을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 프로젝트 팝업

  1. 활용하고 싶은 템플릿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FileExplorer

각 템플릿을 선택하면 템플릿에 대한 설명과 사용하고 있는 라이브러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도움옵션의 액티비티 어시스턴트를 자동으로 시작합니다. 를 체크한 후 생성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 프로젝트 팝업

  1. 선택한 템플릿을 기반으로 프로젝트가 생성되고 라이브러리 뷰에 선택한 라이브러리 그룹만 표시됩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각 템플릿은 완성과 미완성 2가지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완성 프로세스를 확인하여 미완성 프로세스를 완성시키면서 템플릿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또는 작업 생성 시에도 템플릿이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액티비티 어시스턴트

프로젝트, 프로세스, 작업을 템플릿을 기반으로 생성시 액티비티 어시스턴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템플릿으로 생성한 미완성 액티비티에 대해 가이드를 따라하면서 프로세스를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1. 액티비티 어시스턴스 팝업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 프로젝트 팝업

  1. 맨 첫번째 액티비티 카드가 하이라이트 되고, 해당 액티비티의 완성을 위해 가이드가 시작됩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액티비티 어시스턴트 팝업에서 > 를 클릭하여 액티비티 속성에서 완성해야 할 내용을 가이드 받고, 가이드 대로 입력합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 를 클릭하여 다음 내용을 가이드 받고, 가이드 대로 입력합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 를 클릭하여 다음 내용을 가이드 받고, 가이드 대로 입력합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마지막 단계까지 입력이 되었으므로, 액티비티의 붉은 테두리가 없어지고 완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두번째 액티비티 부터 순차적으로 가이드를 받아서 마지막 액티비티까지 완성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완성한 프로세스를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액티비티 어시스턴트 팝업을 진행 중 종료하고 다시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전체 과정을 완료했더라도 특정 액티비티 카드 부터 액티비티 어시스턴트 팝업을 재실행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액티비티 어시스턴트 실행 메뉴를 선택하면 재실행 할 수 있습니다.

속성 어시스턴트

속성 상세 팝업을 통해 변수를 생성하고 디자이너에 내장되어 있는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게 제공되는 내장 함수를 통해 보다 정교한 속성값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속성 상세 팝업에서 변수 생성하기

  1. 임의의 액티비티 카드를 캔버스에 위치 시키고, 선택하여 임의의 속성의 상세 팝업 보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 프로젝트 팝업

  1. 속성 상세 팝업에서 변수(사용자가 생성한 값) 사용하기 를 선택하고 생성되어 있는 변수 리스트에서 + 새로운 변수 생성 을 선택하세요.

새 프로젝트 팝업

  1. 새로운 변수 생성하기 팝업에서 새로운 변수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속성 상세 팝업에서 내장 함수 사용하기

  1. 속성 상세 팝업에서 사용 가능한 함수 리스트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한 내장 함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사용 가능한 내장 함수를 선택하면 현재 선택된 변수를 기준으로 함수를 호출하는 스크립트 구문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내장 함수가 포함된 스크립트가 속성 값으로 자동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내장 함수에 따라 파라미터 입력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속성 상세 팝업에서 내장 변수 사용하기

  1. 속성 상세 팝업에서 내장 변수(봇이 제공하는 기본 값) 사용하기 를 선택하고 봇 내장 변수 리스트에서 내장 변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1. 내장 변수를 선택하면 내장 변수가 선택되고 내장 변수의 기능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 팝업

변수와 마찬가지로 내장 변수도 내장 함수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

App 라이브러리의 다양한 액티비티 가운데, UI 대상 지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화면 상에서 액티비티의 대상을 클릭하면,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는 이 대상에 대한 속성과 적합성을 표시합니다. 이 정보들을 확인하여 사용자는 핀 객체를 설정하는 등의 추가적인 탐색을 진행하여, 보다 더 적합도가 높은 객체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메뉴 > 설정 > 객체 지정 >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 사용 설정을 사용함으로 선택하세요.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 창 보기

  1. 액티비티 카드를 더블 클릭하여 객체 지정을 시작합니다.

  2. 지정하려는 적절한 객체 위에 마우스를 위치시키면, 주황색 경계선이 나타납니다.

  3. 이 상태에서 마우스를 클릭하면, 잠시 후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 창이 표시됩니다.

구성 요소

카드 속성

번호

명칭

설명

1

적합성 정도

현재 선택된 UI 객체의 적합성 정도입니다.

높음, 보통, 낮음, 불가 의 4 단계 중 하나의 값입니다.

불가 인 경우, 최종적으로 객체 속성이 액티비티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낮음 인 경우, 핀 객체를 지정하거나, 객체를 재지정 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2

적합성 설명

현재 선택된 UI 객체의 적합성에 대한 세부 설명입니다.

3

객체 속성 정보

현재 탐색 대상으로 선택된 UI 객체가 가지는 속성들을 보여줍니다. 핀 객체가 지정된 경우, 핀 객체의 속성이 보여집니다.

4

핀 객체 지정

최종 실행 위치를 결정하는 데 기준이 될, 핀 객체를 지정합니다.

핀 객체는 처음 클릭한 위치 주변의 객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객체 재지정

객체 지정을 처음부터 다시 합니다.

액티비티 카드를 더블 클릭하여 객체 지정 모드에 최초 진입한 상태로 돌아갑니다.

6

객체 확정

현재 선택된 객체를 액티비티 카드의 대상으로 최종 확정합니다. 핀 객체가 선택된 경우, 핀 객체가 액티비티 카드의 탐색 대상이 됩니다. 단, 최종 실행 위치는 처음 클릭한 위치로 실행 시 자동 계산됩니다.

핀 객체 지정 하기

핀 객체란?


사용자가 객체 지정 시작 후, 처음 클릭한 위치에 액티비티를 실행하기 위해, 탐색할 UI 객체입니다. 처음 클릭한 위치에서 탐색된 객체의 적합도가 낮거나, 탐색이 불가한 경우, 핀 객체를 대신 탐색하도록 합니다.

실행 시, 이 핀 객체에서 최초 클릭한 상대 위치를 계산하여, 최종 실행 위치가 결정됩니다.

  1. 핀 객체 지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핀 객체가 될 수 있는 후보 군이 자동으로 탐색됩니다.

  1. 핀 객체 후보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근접한 로고 객체를 선택해 봅니다. 클릭한 핀 객체가 선택 객체로서 객체 인식 어시스턴트에 표시됩니다.

  1. 화면에서 핀 객체와 최종 실행할 위치를 애니메이션으로 연결된 점선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객체 재지정 하기

  1. 적절한 핀 객체가 존재하지 않거나, 다른 객체를 처음부터 다시 지정하려면, 객체 재지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2. 객체 지정 어시스턴트 창이 사라지고, 객체 지정을 최초 시작한 상태로 진입합니다.

객체 확정 하기

  1. 선택된 객체 정보를 액티비티 속성으로 적용하려면, 객체 확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핀 객체를 선택한 경우, 핀 객체가 탐색 대상 객체로서 액티비티 속성에 반영됩니다.

  2. 핀 객체가 적용되더라도, 최종 실행 위치는 객체 지정 진입 시 사용자가 최초 클릭한 위치로 자동 계산되어 집니다.

만약 선택된 객체의 적합성이 낮음 상태인 경우, 객체 확정 전에 핀 객체 지정을 권장하는 사용자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핀 객체를 지정하거나, 무시하고 현재 선택된 객체를 확정하거나, 확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